사용후기

제목

G-스타 SE 구매 후기

작성자 김****(ip:)

작성일 2019-06-30 02:01:59

조회 942

평점 5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안녕하세요 이번 큰맘 먹고 지스타SE 구매한 30대 독거남 입니다.

자는 시간 외 집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의자에 앉아 있기에 평소 의자를 무척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어제 구매로 실사용은 짧기만, 구매 전 2주 가까이 타사제품과 나름 비교&연구(?)하며 전시장도 방문해 지스타 여러 제품들을 직접 체험해보며 구매한

구매자로 나름의 지스타 SE제품의 장단점을 풀어보고자 합니다.


장점1. 착좌감(적당한 안정감과 쿠션감)

기존 폐업 피시방에서 구매한 중고 PC방 의자의 엉덩이 방석 부분은 스피링이 들어간 제품이였습니다.

첨에 앉았을때도 좀 붕한 느낌이였으며 얼마 가지 않아 엉덩이 중앙 부분의 스프링이 푹 꺼져 버려서 착좌감이 아주 에러였습니다.

그래서 이번 구매시 반드시 스프링 없는 제품을 물색 했고 지스타의 성형 스펀지 방석패드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온라인 상에서 보는것만으로는 긴가 민가 했지만 홈페이지에서 현재 공급중인 PC방과 체험관을 직접 방문하여 체험해 보니 역시

저의 기대이상의 편안함을 느꼇습니다.

적당한 텐션으로 엉덩이를 감싸는듯한 느낌이 기존 의자와 다르게 무척 안정적이면서 편했습니다.


장점2. 허리(요추)를 잘 받쳐주는 기능

지스타 체험관에서 방문했을때 느낀점으로 다른 브랜드 제품에서 느낄수 없는 기능!! 허리(요추부분)을 정말 잘 받쳐서 허리가 무척 편안했습니다.

지스타 의자중에서도 SE와 SEM제품에서만 느낄수 있는 특화된 기능이라 생각합니다.

위에 언급했듯이 장시간 앉아있는 시간이 많기에 남자의 생명(?)인 허리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상판과 하판을 연결해주는 튼튼한 지지대가 허리를 잘 받쳐주는 핵심으로 두께 또한 타제품 비해 두꺼워 럭킹에 대한 하중도 줄여줘서

내구성을 높이는 장점도 있지않을까 개인적으로 조심스럽게 생각해봤습니다.



장점3. 특화된 팔걸이(편안함,편리함)

지스타 제품 중 특히 고가인 SE 제품을 선택하게 된 큰 이유 중 하나가 편하면서도 편리한 팔걸이입니다.

타사 제품은 그냥 천이나 프라스틱 팔걸이인 것에 반해, 지스타 SE제품은 보다 넓은 면적의 성형 스펀지 쿠션형 팔걸이로 팔 거치가 무척 편하면서,

7단계 높이 조절이 가능해서 자신의 신체에 맞게 조절이 가능해 무척 편리합니다.


장점4. 사후관리(전문 AS 센터 운영)

정말 솔직하게 말해서 지스타제품을 알게 되고, 믿고 선택하게 된 이유 중 8할이 전국 각 지역별 A/S 센터 운영 정책입니다.

조금 심하게 말해 타社 대비 가격 경쟁력 제로에 가까운 회사의 제품을 믿고 구매하게된 것은 타 社와 다르게 전문 A/S센터를 운영하는 것이

단지 제품만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지속적인 관리라는 가치를 제공하는 기업이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훗날 제품이 고장나서 곤란할때 유상이라도 출장 수리를 요청할 곳이 있다는 것이 참 믿음직스럽습니다.

더구나 의자가 부피가 꽤 큰 만큼 어디를 방문해서 수리한다는 것이 참 힘듭니다. 물론 분리가능하겠지만 여간 귀찮은게 아니죠.

지스타의 가장 특화되면서 소비자에게 믿음을 주는 A/S정책 정말 추천드립니다.



※ 그외 우수한 이중럭킹, 국산 가스 스피링, 70cm 고강도 스틸 오발 등은 전문가가 아닌 소비자는 직접 체감이 안되는 부분이라 Skip 하였습니다.

    좋은 부품 채용부분은 우수한 내구성으로 제가 5년 뒤에도 다시 한번 구매 후기를 적을 수 있는 기회가 있기를 희망합니다.





이번 지스타를 구매를 통해 나름 주관적인 지스타의 단점 및 개선점을 몇 가지 언급할려고 합니다.


단점.1 가격경쟁력

위에 언급한 가격 경쟁력... 이번에 새로 의자 구매시 온라인 상에서 여러 제품들 중에서 지스타제품은 처음에 구매 후보 제품이 아니였습니다.

이유는 타브랜드 대비 너무나도 윌등히 높은 가격대 였습니다.

저는 결국 지스타 제품을 선택한 실 구매자로써 여러가지 다양한 측면을 생각&고려해서 지스타 제품을 구매했지만

많은 일반 소비자는 지스타의 우수한 제품을 체험해보기 전에 높은 가격으로 인해 구매를 주저하거나 포기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실 예로 이번 구매에서 제 여자친구는 끝까지 지스타 제품 구매를 반대 했습니다. 가격이 너무 비싸다고...다른 브랜드 대비 2배는 비싸게 느꼈다고 합니다.

여러가지 이유를 들며 저는 결국 지스타SE를 구매했지만.. 요즘 가성비를 많이 따지는 현실에서 가격 경쟁력 확보가 지스타제품의 가장 큰 미션이라 생각합니다.

마케팅 입장에서 보면 너무 높은 가격대가 일반 소비자에게 지스타의 우수한 제품을 알릴 기회를 제한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부품 대량 생산(신 소재 개발 변경, 제품 라인 단순화등)으로 타社제품 가격과 비슷하거나 1.5배 정도의 가격대가 되면 보다 더 많은 소비자가 지스타 제품을 구매하고 직접 우수함을 체험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Market Share확대!!)

(※ 물론 품질은 타협할 수 없는 최우선 순위!!)


단점.2 팔걸이 기능 추가 보완

위에 언급한 지스타 SE를 선택한 큰 이유 중 하나가 편리한 팔걸이 기능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편하고 편리한 팔걸이 기능에 하나 부족한 것을 언급하자면,

등받이를 뒤로 45~150도 틸트를 했을때 팔걸이 앞부분이 자연스럽게 하늘을 향하는 형상이 됩니다.

팔을 일반적으로 수평 또는 아래로 했을때 사용자가 편안함을 느낄수 있습니다.

등받이를 뒤로 젖히더라도 팔걸이가 수평이 되거나 살짝 아래로 향할 수 있는 설계 고려해 향후 개발해주시길 제안드립니다.


단점3. Marketing Point 및 Package 구성

원래 저는 지스타 SEM 제품을 구매할려고 했습니다. 저도 땀이 많은 체질이라 살에 잘 붙지 않는 메쉬소재가 끌렸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의자는 직접 피부와 닿는 면적이 많아 화장품의 유분과  먼지& 생활 이물질이 쌓이기 쉽고,

더욱이 의자는 장시간 사용하는 제품이기에 위생 측면에서 가끔은 크리닝이 필요한 제품입니다.

하지만 메쉬 소재는 닦거나 이물질 제거가 불편하며, 인조가죽이 이물질 제거나 물걸래로 닦기 편해 메인터넌스 측면에서는 가장 좋은 선택이라 생각 됩니다.

그래서 저는 SE제품을 구매하고 탈착이 가능한 메쉬커버를 별도로 구매 할려고 했습니다(정기적인 세탁을 위해)

하지만 의자 단품의 높은 가격만으로 엄청난 부담이며, 다소 높은 커버 세트 금액(6.1만)에 적잖이 실망했습니다.


만약 저라면 아래와 같은 3 point 마케팅을 추진할 것입니다.

1) 제품 색상 및 소재 라인업을 단순화

 - 제품 부품 및 소재에 대해 소품종 대량 구매를 통한 원가절감  ==> 가격경쟁력 확보

 

2) 위생을 강조한 마케팅 추진

 - 탈착 가능 커버를 무상 package하여 위생을 강조한 마케팅 추진(무상 공급을 통한 구매 고객 만족도 및 제품 충성도 up)



3)개성 및 기능성을 강조한 마케팅 추진

 - 다양한 색상 및 개성적인 커버(ex 콜카콜라,바나나맛 우유 프린팅 커버) 또는 기능성 커버(메쉬, 냉감 소재 커버, 대나무 커버)로 차별화된 기능성 마케팅 추진



여러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 반영하여 향후 더 좋은 제품과 더 좋은 마케팅으로 발전된 지스타가 되었으면 하네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2019-06-29 13.59.08.jpg , 2019-06-29 13.59.20.jpg , 2019-06-29 23.53.13.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관리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